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20. DB 마케팅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8. 3. 25.

20. DB 마케팅 이야기


메모와 관련된 마케팅 전략입니다.


미국에서는 백서 문화가 발달해 어떠한 사건이 발생하면
발생 원인부터 처리 과정까지 꼼꼼리 적어 두었다가
다음에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면 참고로 하자는 뜻에서 백서를 작성해 둡니다.


성공 사례를 들어 보겠습니다.
미국의 복사기 회사로 유명한 제록스사의 이야기입니다.

복사기는 부품이 많아서 유능한 AS기사분들도 고치지 못해서 소비자의 불만도 높고
시간적 비용적으로 많은 소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록스사는 AS기사분들에게 AS중 발생한 문제들을 보고서로 작성하여
보고 하도록 했고 모아진 보고서를 제록스의 연구원들이 해결책을 찾아내서
AS기사분들에게 책자를 나누어주었고 또한 다음 제품에 이러한 오류를 없애도록
적극반영하였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늘어갈수록 해결책도 늘어갔고
제록스사의 AS는 신속히 업무처리가 되어

고객들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문제점 이나 아이디어를 메모를 해서
정리해서 DB화 해서 문제 해결 및 언젠가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