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19. 디스플레이션 마케팅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8. 3. 25.

19. 디스플레이션 마케팅 이야기

 

특별한 사람 또는 대상 또는 시간대로 할인해택을 주는

에누리 장사 정도로 생각 하면 될꺼 같은데요.

 

제가 시내나가면 자주 가는 식당이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 부터 500원을 할인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밥먹을 일이 있으면 항상 찾았던거 같은데요.

이게 그런 마케팅 전략의 하나이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성공 사례를 들어 보면..

 

 

이국의 유명 프렌차이즈 업체 맥도 날드가 일본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처음 기대와는 달리 예상만큼 실적을 올리지 못하고 적자만 누적되어 갔습니다.

인지도가 낮고 다른 먹거리에 비해 가격이 약간 높았던 것이 요인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그래서 맥도날드는 학생들이 자주 찾는 시간대에

전품목 50% 할인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그 시간대에 학생들과 주변 사무실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학생들과 직장인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맥도날드의 인지도가 높아져 무사히 일본에 상륙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