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평

참여감 3.3 법칙 <참여감> 35p

by 제이사랑~ 2015. 11. 29.

참여감 3.3 법칙 <참여감> 35p



참여감을 구축한다는 것은 제품, 서비스, 브랜드. 소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개방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사용자들이 직접 만져보고 소유할 뿐 아니라 사용자와 함께 성정하는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나는 이것을 3개 전략과 3개 전술로 정리하여 '참여감 3.3 법칙'으로 부른다.



참여감 3.3 법칙 참고



<경영의 미래>를 쓴 프라할라드는 "기억중심'형 혁신은 이제 끝났다"고 말한다.

소비자들은 유일무이한 개인이 가치를 창조하는 과정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더욱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제는 기억도 새로운 조직구조로 개편되어야 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참여감이다. 참여감은 이제 소비자의 수요가 크게 달라졌다는 것과, 

소비자의 수요가 제품의 물적 속성에 갇리지 않고 사회적 속성으로 확장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날 물건을 구매한다는 것은 단숭히 그것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가 아니라 

내가 그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즉 그 제품을 통해 내가 어떤 새로운 체험에 참여 할 수 있는가를 의미한다.



--------------------------------------------


샤오미의 경영철학인 참여감을 이야기 한다.

샤오미 시작에 부정적이 이야기가 많이 있었다.그렇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이 달라졌을 것이다.

성공한기업에는 그에 따르는 경영철학이 있었던 것이다.


샤오미의 경영철학을 엿보고 어떻게 사용자에게 다가갈수 있는지 전략을 알수 있었던거 같다.

책을 읽으며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