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스크랩] 14. 틈새 전략 마케팅 이야기 (니치 마케팅)

by 제이사랑~ 2007. 3. 2.

14. 틈새 전략 마케팅 이야기 (니치 마케팅) 

좁은 틈새를 공격하는 니치 마케팅 (niche marketing)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미국의 한 화장품 회사가 고전을 했습니다.


이 회사는 그리 매출이 오르지 않아 새로운 시장을 찾았는데 그것이 바로 게이 고객이었습니다.


이 화장품 회사에사 조사를 해보았는데 게이 고객들은 평균적으로 학력도 높고 

 

수입도 높았습니다. 그래서 이회사는 곧 게이 고객을 위한 화장품을 출시했고 그 제품은 히트를


쳐서 그 회사를 살렸다고 합니다. 

 

만약 이회사가 게이 고객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런 성공은 없었을 겁니다.  

지금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품이라도 틈새를 노린다면 성공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떤 시장성에 대한 분석을 하고 틈새를 파악해서 시작해본다면..

 

분명 승산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