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스크랩] 13. 시즈닝 마케팅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7. 3. 2.

13. 시즈닝 마케팅 이야기

 

 

스즈닝 마케팅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타는 제품을 팔기 위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유명 패션쇼의 경우에는 보통 두 계절 앞서 패션쇼를 합니다. 즉, 여름에 겨울옷을 

 

겨울에 여름옷을 미리 앞당겨 선보이는 것이죠. 그렇게 함으로써 유행의 트랜드를 

 

미리 예측하여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입니다.

 

늦은 여름에 긴 소매 옷이 진열장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유도 거기에 있습니다.

 

성공사례를 들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에어컨 전문 회사 만도 에어컨이 정말 철모르는 광고를 한 적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 에어컨 광고를 하고 판촉 행사도 벌였습니다.


정말 철모르는 짓이라고 생각하셨겠죠? 그러나 만도의 마케팅 전략은 적중하였습니다.


겨울에 에어컨을 구매하시는 고객에게 할인 해택을 주었고 마케팅 전략 적중함으로 


겨울에 매출이 거의 없었는데 많은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