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스크랩]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마케팅 이야기 입니다.

by 제이사랑~ 2006. 4. 26.

안녕하세요..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마케팅 이야기 입니다.

 

진짜 장사꾼 클레버 도서 내용으로 

 

이야기를 간추려서 구성할 예정입니다.

 

^_^ 

 

간단히 제목과 내용만으로 충분히 개념 정도는 이해가 되시리라 봅니다.


다소 문장이 어색하고 오타가 많더라도


너 그럽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 (__) (--) ;;

 

 

p.s

독서 소감.....

 

[도서] 진짜 장사꾼 클레버 : 동화로 배우는 지혜로운 마케팅 전략  
구교열 저 | 문학세계사 | 2003년 01월 


저자에 대한 소개를 보면 다채로운 경력을 가졌음을 알 수 있을것 같다.
가끔은 엉뚱한 이야기로 마켕팅이라는 딱딱한 주제를 흐물흐물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시골청년 클레버가 도시로 나가  출세하는 이야기를 마케팅 전략과 적절하게 여러가지 에피소드 형태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항상 질문으로 조금 더 왜 그랬을까 생각해 보구 나중에 방법과 해설로.. 어떤 마케팅 사례를 들어서 얘기하는데  "아~~" 이런 뜻이 있었구나 생각을 들게 이해가 빠르더군요..

다양한 마케팅의 성공사례 들어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거 같습니다. 저같이 마케팅 처음 입문 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꺼라고 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마케팅에 대해 눈을 뜰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도 잘은 모르지만요..^__^;;


인상깊은 구절은 독일의 유명한 극작가 레싱(G.E.Lessing)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Think wrongly, if you please, but in all cases think for yourself.” 아무리 좋은 마케팅 책이라도 단순한 이해에만 그친다면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자기 스스로 생각하고, 활용해 보는 것이 살아 있는 지식 아닐까요 ?
출처: --- p. 310, 벤치마킹 중에서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