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23. 제휴 마케팅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9. 2. 2.

23. 제휴 마케팅 이야기

 

동종 업계의 제휴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종 혹은 이종의 업체들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기도 하는데요..

서로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종종 광고에 자사의 제품을 광고하지 않고 상품의 특성을

광고 하는것을 본적이 있을겁니다.

 

우유 생산업체들이 모여서 우유 소비를 촉진 하는 광고도 있을 테구요.

칠성사이다가 콜라보다 사이다가 좋다는 식의 광고를 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성공사례로는

아마존의 제휴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아마존의 취미 생활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제휴 회원으로 가입시킨후,

제휴 회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아마존 책을 구입하면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수익을

분배였습니다. 이 제휴 마케팅 덕에 사이트 홍보와 매출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국내 성공 사례는

SK(주) 의 오케이 캐쉬백 사이트를 구축하면서 온라인 오프라인 제휴업체를 모집하고

제휴 업체에서 물건구입 또는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면 사이버 머니또는 현금으로 돌려

주는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알뜰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이를 통한

SK(주)에 돌아오는 시너지 효과도 대단했다고 합니다.